티스토리

티스토리 3주차, 구글 애드센스 심사 통과(통과조건, 무한대기상태, 자동광고설정)

프롤 2021. 7. 21. 18:43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2021. 7. 3. 첫 글을 시작으로 운영하기 시작해서, 2021. 7. 21. 오늘, 3주차에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통과되었다.


심사 통과 조건?


구글 애드센스는 심사 통과 조건에 대해서 가타부타 소문이 많았고, 애드고시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2차, 3차 도전에서 통과하는 분들도 있었다.

나는 정말 운좋게 첫 시도에서 심사가 통과되었다.

애드센스가 통과될 때 내 블로그는
1) 블로그 운영한지 19일차
2) 전체 포스팅 글 20개
3) 일 평균 방문자 5명 미만
이렇게 초라한 성적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에 심사가 통과된 이유는 내가 생각하기에,
돈모으기와 재테크라는 압축된 주제와 글을 쓸 때 내 생각과 경험을 최대한 반영해서 쓰려고 했다는 점 덕분인 것 같다.

빨리 되면 좋고, 안되면 계속 도전하지 뭐 하는 생각으로 신청했는데 승인이 나서 기쁘다.
이걸로 수익이 발생하려면 한~~~참 걸리겠지만, 일단 한 관문 통과한거니까.
애드센스가 생각보다 빨리 통과되는 바람에, 애드센스보다 수익성이 낮다는 애드핏은 신청하지 않을 생각이다.

이틀이 지나도 심사가 진행중이라면?

2021. 7. 18 쯤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했는데, 보통 하루이틀이면 결과가 난다고 했는데 결과가 나지 않았다.
성격이 급한 나는 웬지 대기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부정적인 결과를 받을 것 같은 느낌에 휩싸여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시작했다.

그런데 웬걸, 내가 기본적인 것도 안해놓고 그냥 애드센스에 심사 신청만 해놓고 있었던것이다.
나처럼 기다리고만 있던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방법을 공유하겠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를 내 티스토리 블로그 html편집기에 추가해줘야 한다.
이게 당연한 수순인 것 같은데, 나는 이걸 전혀 할 필요가 없는 줄 알았다.

캡쳐해서 설명하려고 했는데 이미 나는 승인이 난 이후라서 그런지 다시 찾을수가 없다 ㅜㅜ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대기중인 상태에서 잘 뒤져보면 코드가 있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 설정 > 스킨편집 > HTML 편집에서 <Head> </Head>사이에 삽입해주면 된다.

이 방법으로 코드 적용하고 나서 1일 후에 나는 바로 승인이 났다.
저 코드가 적용되어 있어야 내 블로그를 인식해서 애드센스 측에서 심사를 해준다고 한다.
처음부터 꼭 꼭 할 것!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애드센스 심사가 통과되고 계정이 활성화되었으면 이제 광고 설정을 자동으로 해주면 된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아래처럼 개요 메뉴에 들어간 뒤 내 블로그 사이트 옆에 연필모양을 누른다.

애드센스 &amp;gt; 개요

내 블로그 주소 옆 연필모양 아이콘 클릭

그럼 아래처럼 자동광고를 켤 수 있다.

나는 이 작업을 한 뒤에 다시 티스토리 계정 설정 >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아래처럼 자동광고 활성화를 해주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드디어 나도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다.
아직은 광고가 정해지지 않아서 빈 광고창으로 뜨고 있지만 며칠내로 광고가 달릴 거라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

내 블로그의 첫 광고로 어떤 제품이나 어떤 분야의 광고가 들어오게 될지 너무 궁금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