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창업(8) 스토어 찜하기, 소식받기 쿠폰 설정하기

프롤 2021. 8. 20. 22:08
반응형

들어가며

 

처음 상품을 1-2개씩 업로드하기 시작할 때에는 내 스토어 자체의 아이덴티티를 찾기 보다는 어떤 아이템이 잘 팔릴지 고민하는 단계가 우선이기 때문에 스토어 찜 설정은 생각하지도 않았다.

 

그런데 나처럼 해외구매대행을 하는 업체들을 구경하다 보니, 해외구매대행 업체라 할지라도 독특한 아이템들을 소싱해서 팔고 있는 스토어들은 찜 고객이 많았으며, 확실히 찜고객이 많으면 그 스토어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마진을 좀 더 낮추는 한이 있더라도 우선 스토어의 네임밸류(?)를 조금이나마 높이기 위해서 스토어 찜하기, 소식받기 쿠폰을 설정해보도록 하겠다.

 

스토어찜/소식받기 쿠폰 설정

 

스마트스토어 센터 왼쪽 메뉴에서 고객혜택관리 > 혜택 등록으로 들어간다.

 

 

만들 수 있는 혜택은 5가지 종류가 있다.

첫구매고객 - 식품, 생필품 등 정기적으로 계속 내 상품을 구매할 고객군인 경우 첫 구매 확보 목표

재구매고객 - 위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단골화 목표

스토어찜 - 내 스토어에 추후 한번이라도 다시 유입하게 만들기 / 다른 고객들에게 스토어 신뢰도 높이는 목표

소식알림 - 신상품 업데이트시 소식 알림받고 재구매 유도

타겟팅 - 상품구매한 고객 중 특정 고객 선별하여 혜택제공(리뷰이벤트 등)

 

이 중에서 스토어찜 500원 할인쿠폰을 설정해보았다.

 

설정하기는 참 쉽다.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의 특성을 잘 파악해서 설정해야 하고,

특히 쿠폰으로 인해서 역마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내가 주로 판매하는 상품은 자주 구매하지 않는 악세사리, 인테리어 소품 유형이기 때문에 구매가 자주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여서 새로운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스토어찜쿠폰으로 선택했다.

 

상품 할인을 %로 적용할 경우 쉽게 금액이 가늠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여야 하고,

나는 일정금액으로 1,000원 으로 설정하였다.

 

모든 제품에 적용을 시키면, 모든 제품의 상세페이지 상단에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일괄 적용된다.

 

반응형